온라인 데이팅 사이트 쿠거앤컵, 누나들 소개팅 책임져

직장갑질119는 테크랩스의 행위가 거짓 또는 과장된 사실을 알리거나 기만적 방법을 사용해 소비자를 유인한 것으로 전자상거래법을 위반했다고 판단했다. △거짓 과장성 △소비자 오인성 △공정거래 저해성에 해당된다는 점에서 표시광고법 위반으로도 봤다. 또한 대만 서비스의 여성 사진 등을 무단 도용한 것은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이용자를 기망해 재산상 이익을 취득한 부분은 형법상 사기 행위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 권호현 변호사는 "제보자가 확보한 증거나 진술 등을 통해 취득한 제한된 정보임에도 여러 의혹들이 쉽게 드러났다"며 "서버 압수수색 등 신속한 수사를 통해 위법 행위의 규모와 진실이 드러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테크랩스가 운영하는 소개팅 앱 '너랑나랑' 사이트의 한 가짜 여성계정 프로필 사진. 전산조작을 통해 개당 100원 정도인 내부 화폐 '하트'를 수천 개 보유해 '둘 다 선택' 기능 등에 사용했다.

 

폴리뉴스 Polinews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딱 한 사람, 나만을 위한 ‘내 사람’을 찾기란 모래사장에서 바늘을 찾는 것보다 어려울지 모른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되도록 많은 사람들을 만나보고 이야기를 나눠보며 상대에 대해 알아가고, 나를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온 에어’ 기능이란, 소개 상대의 로그인 여부, 프로필 확인 여부, 호감 선택 여부 등 상호간의 모든 소개팅 액션을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기능이다. 사용자들은 “‘온 에어’ 화면에 공개된 소개 상대의 행동을 보며 오프라인 소개팅과 같은 설렘까지 느낄 수 있다”며 반겼다. 단순히 가벼운 만남보다는 진짜 결혼이나 재혼을 목적으로 한 사람이 가입하기 때문에 인생의 터닝포인트를 만들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다른 어플보다 실제 만남 성사 비율이 훨씬 높으며 소개팅앱을 통해 결혼까지 꿈꾸고 있는 사람에게 필수 어플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트를 구매하면 상대방에게 바로 대화 신청을 할 수 있는 것도 그렇구요.

 

실제로 이츄는 4.0 버전 출시 이후 소개팅 성공률이 대폭 상승했으며, 평균 방문자 수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이음은 매일 정해진 시간(낮 12시 30분)에 남녀 상대방을 한명씩 소개하고, 양쪽다 승낙할 경우에만 연락처와 이름이 공개되는 방식이다. 연결된 상황과 결과는 오직 연결된 두 사람만 알 수 있게 했다. 오는 7월 쯤에는 모바일 앱을 출시해 유무선 연동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그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전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이죠.

 

코로나19 이전에는 소모임이나 소개팅을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만났지만, 지금은 힘들어졌기 때문이다. 몇 년 전만 해도 부정적인 이미지였던 데이팅 애플리케이션(앱)도 코로나19가 유행하자 이용자가 3배 이상 늘어났다는 보도도 나왔다.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프로필을 허위로 입력하는 것도 문제다. 이용자 풀이 적다는 점을 만회하기 위해 일부 앱은 제 이용자가 아닌 ‘봇’ ‘알바’ 등을 이용한다. 마치 만남이 성사될 것처럼 분위기를 이끌어 과금을 유도한 후 사라지는 형태의 영업을 하는 앱도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현재 수백 개의 데이팅 앱이 쏟아지면서 부작용도 잇따른다”며 “달콤한 유혹 뒤에 숨겨진 데이팅 앱의 이면을 잘 알고 세심한 주의와 함께 적절한 제도적 안전장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는 한 달간의 BETA 서비스 기간 동안의 사용자들의 직접적인 리뷰를 반영해 더욱 확고해진 서비스의 중심 기조다. 이음을 서비스하고 있는 이음소시어스가 출시한 두번째 소개팅 어플입니다. 이음은 가볍게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서비스 컨셉이라면 아임에잇은 직장인을 대상으로 조금 더 진중한 연애를 위한 서비스 컨셉인 것 같습니다.

 

게임이 아닌 분야에서 가장 많은 돈을 벌고 있는 앱 서비스는 무엇일까. 세계적으로 지난 10년 동안 넷플릭스 다음으로 소비자 지출이 많았던 앱은 데이팅 앱 ‘틴더’인 것으로 나타났다. "회원 가입할 때 입력한 정보에 대한 검증을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만남에서 여러 가지 불상사나 문제점이 발생할 가능성이 커요." 성균관대에 재학 중인 이모 씨는 “에브리타임 소개팅 게시판을 통해 이성을 여러 번 만났다. 익명 게시판에서 소개팅이 이뤄지다 보니 거짓말을 하거나 불순한 의도를 가진 사람들도 있었다.

 

신혼이라는 한 여성이 남편의 휴대전화에서 소개팅 앱을 찾았다며 온라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며 네티즌들에게 상담을 요청했다. 다양한 인터넷 비지니스를 위한 홈페이지 제작 및 구축 시 이용되는 기성화된 홈페이지 제작 전문 웹프로그램을 말합니다. 한편, 여성과 남성 가입자 모두 젊어 보이는 외모와 젊은 라이프스타일이 소개팅 사이트에서 이성을 만날 때 중요한 기준이 된다고 밝혔다. 남성들은 여성 가입자의 ‘외면적인 매력’에 중심을 두었고, 여성들은 남성 가입자의 ‘능력’에 중점을 두었다.

 

채팅방에 웃음소리를 가득 찼고, 모두 탄막을 보내며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참여 직원이 첨단단지 식구가 제공하는 온라인 소개팅 플랫폼이 고맙다며 마음에 드는 짝을 찾아주고, 서로 맞는 친구도 만날 수 있어, 교우권을 넓혔다고 말했다. 앱을 다운로드받은 후 고르고 고른 ‘인생 사진’을 프로필에 올리고 주선자인 앱의 매칭을 기다렸다. 하지만 막상 매칭이 시작되자 ‘사람은 만나봐야 안다’는 평소 신념과 달리 프로필부터 대화 내용 하나까지 마치 마술쇼를 보듯 눈을 가늘게 뜨고 진실과 거짓을 평가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 뻔한 결론이지만, 모든 이성과의 만남이 그렇듯 소개팅 앱 역시 편견이 없는 순수한 자만이 운명의 상대를 만날 수 있는 게 아닐까. ‘남성 유저 케어 작업’은 테크랩스가 운영하는 또 다른 소개팅 앱 '너랑나랑'에서도 유사한 방식으로 이뤄졌다.

 

온라인데이팅은 회원 개개인이 올려둔 프로필을 바탕으로 회원의 성격과 취향을 분석, 원하는 이상형과 가까운 상대를 사이트 운영자들이 소개시켜주는 방식으로 소개팅 개념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바로 여기 모래알 속 바늘을 찾아주는 자석 같은 존재가 있다. 온라인데이팅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인연을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개팅 업체다. 인터넷이라는 온라인 매체를 사용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채팅 창을 열어두고 불특정 다수의 인들을 상대로 하던 과거 채팅의 방식과는 완전히 다르다.

수원휴게텔 인천휴게텔 오피가이드 오피가이드 수원휴게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 쿠거앤컵, 누나들 소개팅 책임져”

Leave a Reply

Gravatar